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대봉감효능 빠르게익힘팁

by 꿈밥 2022. 10. 13.
반응형

◎대봉감 효능 빠르게 익힘 하는 법 단감 연시 곶감 효능 알아봅니다.

대봉감은 숙취해소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항산화 식품입니다. 가을쯤에 제일 늦게까지 볼 수 있는 대봉감입니다. 하지만 대봉감은 단맛이 강하지만 떫은맛이 있습니다. 빠르게 익힘을 한다면 너무 맛있는 감 맛을 볼 수 있습니다. 감에 함유된 비타민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용적으로 빠르게 익힘 하는 팁이 있습니다. 떫은 감은 1달 정도 삭힘이 되어야 하지만 제가 준비한 익힘은 집에서 쉽게 하실 수 있는 감 익히는 팁입니다. 가을에 준비해놓으면 겨울 늦게까지 드실 수 있는 맛있는 대봉감입니다. 숙성하는 과정은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답니다. 여기에 감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봉감빠르게익힘하기

 

◎대봉감 효능 알아봅니다.

 

성인병 예방

감에는 항산화 효과를 일으키는 성분이 풍부하게 잇습니다.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고 노화를 예방한 다 고합니다.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혈관이 경화되는 것을 예방한 다 고합니다. 성인병인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익었을 때의 홍시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감의 탄닌 성분은  모공의 피지선을 감소시켜 주면서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비타민c와 탄닌 성분은 멜라닌 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어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미백효과를 해준다고 합니다.

 

항염효과 증진

간의 떫은맛은 탄닌 성분을 말하는데요. 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이라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체내에 항염작용을 일으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도 한답니다. 위궤양이나 위염의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장 건강 효능

감에는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합니다. 늦가을에 먹는 대봉감은 감 중에 큼직한 과일입니다. 감의 섬유질 성분은 장 운동을 도와주고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변비 예방도 되지만  설사 증상 있는 분들께서 섭취를 하면  탄닌 성분이 설사할 때 설사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효능

감에는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비타민 성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알코올 분해를 촉진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여 술을 마신 후 대봉감을 먹어주면 알코올 배출을 도와주어 간의 손상 예방해주고 숙취 감소 효능 있다.

 

다이어트 효과

감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44칼로리로 적은 양의 열량을 가지고 있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숙변을 제거하여 노폐물 배출을 돕고 몸 안의 독소 배출이 되므로 해서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져 지방의 연소를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봉감나무

 

◎ 대봉감 빠르게 익힘 팁 알려드립니다.

대봉감 은 떫습니다. 이때 빠르게 익힘 하기 위해서는 사과 한 개를 대봉감 상자에 넣어주시면 사과가 대봉감을 빠르게 익힘 되게 해 줍니다. 감을 부드럽게 해 주기도 한답니다.

 

대봉감은 익힘이 되면은 차가운 곳에 특히 햇빛이 덜 드는 뒷베란다에 놓고 드시면 좋습니다. 후숙 하여 홍시가 되면  가장 오래 두고 먹는 법은 냉동 실에 얼려 두시고 차갑게 드시면 오래 드실 수 있고 보관이 아주 좋습니다. 여름에 대봉감 홍시 먹는 것은 어름 과자 먹는 것처럼 아주 좋습니다.

 

 

 

가을대봉감익은모습

 

○개인적으로 가을 대봉감 떫은맛은 사과를 이용하시고 홍시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한 대봉감입니다. 오늘은 대봉감 효능과 홍시 오래 두고 먹는 법 대봉감 익히는 팁 준비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무효능 순무요리팁  (0) 2022.10.22
율피효능 율피가루이용법  (0) 2022.10.19
새우효능 손질법과 요리팁  (0) 2022.10.11
마씨효능 마씨보관 요리팁  (0) 2022.10.07
배효능 배요리팁  (0) 2022.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