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마늘효능 요리팁 보관하기

by 꿈밥 2022. 8. 3.
반응형

◎우리 몸에 마늘이 얼마나 좋을까 효능 알아봐요. 마늘 요리팁과 저장법.

마늘에는 진한 향이 난다. 마늘이 상처가 나면 특히 더 진한 향을 내는데요. 바로 방어기제 작용을 하는 알리신입니다. 알리신은 테라마이신이나 페니실린보다 살균력이 뛰어납니다. 우리 사람이 섭취할 때는 다양하게 이로운 점들이 많다. 해충과 곰팡이 박테리아 등 우리 몸 보호해줍니다. 항암과 항산화 효능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방부나 살균 효과를 보려면 마늘을 찧어서 이용해야 좋습니다. 특히 수술을 두고 있는 분들은 많은 양의 마늘을 드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마늘을 자주 드시는 환자는 수술  2주 정도는 시간을 두고 드셔여야 한답니다. 매일 1~2개씩 요리에 넣어 드시는 것이 이상적이랍니다.

 

전립선 건강에 좋은데요. 여자분들은 피부미용에도 효과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항암효과에 제일 좋아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남성분들은 정력에 좋고 다이어트 준비하는 분들께도 아주 좋습니다. 알리신은 몸에 비타민b1과 만나면서 알리티아민으로 변하는데요. 피로 해소 정력 증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은 경우는 약간 낮추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게도 하며 암튼 성인병에는 좋은듯합니다. 다만 마늘은 자극성이 강하여 과식할 경우는 설사 유발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효능
마늘효능 요리팁 보관하기

 

◎ 일상에서 마늘요리 팁과 보관법

통마늘 봄에 정리하면서 1년 두고 드실 수 있는 것은 통마늘 장아찌입니다.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껍질 벗겨 깐 마늘장아찌 준비하셔도 아주 좋습니다. 장아찌로 만들기 해놓으면 실온에 놓고 드셔도 변하지 않습니다. 장아찌 소스를 신경 써서 준비하시고 2번 정도 끓여 부어주시면 변하지 않고 마늘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장아찌로 만들면 아린 맛없답니다.

 

장아찌 만들기 해놓으면 1년 두고 먹기 좋은 밑반찬 된다. 건강에 좋은 장아찌는 약간 심심해도 3번 정도 끓여 숙성하면 변하지 않는다. 맛있게 밑반찬 만들기 준비하기는 장아찌 요리가 제일 좋은 보관법이기도 한다. 보통 장아찌 요리는 2가지로 준비한다. 통마늘장아찌와 깐 마늘장아찌로 준비하는데요 개인적으로 통마늘장아찌가 더 맛이 좋았다. 진한 간장 장아찌보다는 간장이 덜 들어간 마늘요리가 개인적으로 좋은 밑반찬 되었답니다.

 

 

 

마늘요리장아찌모습
마늘효능 요리팁 보관하기

 

○ 마늘 정리하실 때 겉껍질은 버리시고 중간에 껍질은 채반에 말렸다가 겨울에 고추장아찌 무장아찌 담으실 때 조금 넣어주시면 방부제 역할을 해서 장아찌가 변하지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을 갈아서 비닐팩에 넣어 냉동 보관하거나 통으로 깐 마늘 깨끗이 씻어 냉동 보관하시면 오래 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통마늘장아찌
마늘효능 요리팁 보관하기

 

○ 개인적으로 마늘은 생마늘보다는 삭힌 마늘이 아리지 않아 드시기 좋고 생마늘은 견과류와 함께 조림해서 드시면 아린 맛없이 고소하게 드실 수 있어 아이들도 먹을 수 있습니다. 솜씨가 좋은 분들은 건강에 좋은 흑마늘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하게 요리에 이용이 되어 조금씩이라도 드실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